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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

치매를 예방하는 18가지 수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올한의원 작성일20-08-12 12:49 조회39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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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하는 치매 예방 수칙. 치매의 일반적인 예방 및 치료수칙은 18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이 내용들을 평소에 잘 지키고 실천한다면 치매 없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1) 영양 부족이 되지 않도록 식사를 골고루 하여 뇌세포가 감소하지 않도록 방지한다. 2)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을 피하며 과식하지 않는다. 3) 뇌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하여 물을 충분하게 마신다. 4) 스트레스를 담아두지 말고 적절하게 해소한다. 5) 항상 느긋하고 즐거운 마음의 상태를 유지한다. 6) 늘 새로운 정보를 접하고 일상적인 활동을 정상적으로 한다. 7) 젊은 사람들과도 자주 어울리며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나눈다. 8) 담배를 끊으며 절주한다. 9) 기억력의 저하를 줄이기 위해 꾸준히 두뇌활동을 한다. 10) 항상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즐겁게 웃는다. 긍정적인 생각은 도파민, 엔도르핀 등을 분비하여 기억의 회로를 열어 두뇌를 활성화시키므로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반면에 부정적인 생각은 아드레날린 등의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여 기억을 회로를 닫아 기억력 저하와 치매 발병의 위험성을 높인다. 11) 평소에 자상한 성격을 가지려고 노력한다. 12) 사람의 기억력은 걸을 때 가장 좋으므로 걷기를 꾸준하게 한다. 13) 기억장애 또는 언어장애가 있으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검진을 받는다. 14) 많이 웃고 밝게 사는 습관을 들이며 우울증은 반드시 치료 받아야 한다. 15) 손발 감각의 이상이 있으면 즉시 검진 받는다. 16) 콜레스테롤 수치를 점검하고 살이 찌지 않도록 주의한다. 17) 심장병과 당뇨병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를 받는다. 18) 뇌혈관의 이상을 막기 위해서 정기적인 혈압 검사를 받고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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