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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

최고의 항암식품, 고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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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소올한의원 작성일20-08-13 12:19 조회31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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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의 효능> 한의학에서는 고구마에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을 보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음주 후 설사, 어린이의 영양부족과 만성 소화불량에도 좋다. 섬유소와 수지 성분(고구마를 자르면 하얗게 나오는 진)ㅣ 많아 변비 예방 및 치료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항산화, 항암 효과를 지닌 고구마> 고구마는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 특히 껍질에 있는 보랏빛 색소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화합물(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잡아준다. 또한 고구마는 강력한 발암 억제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흡착력이 강한 식이섬유가 각종 노폐물, 콜레스테롤,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스트레스가 많고 혈압이 높다면?> 콩, 토마토와 함게 칼륨이 많은 식품을 꼽자면 또한 고구마가 꼽힌다. 100g당 450mg의 칼륨을 함유한 고구마는 긴장이나 스트레스, 무기력증에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하며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감자와는 다르게 GI가 낮아 당뇨병 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 주는 식품이다. <고구마와 잘 어울리는 음식> 고구마의 풍부한 칼륨 성분과 섬유질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므로, 김치와 고구마를 함께 먹는 것은 매우 좋은 음식 조합이다. 반면 소고기와 고구마는 좋은 성분의 흡수와 소화를 서로 방해하기 때문에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고구마를 이용한 추천 음식 레시피, 고구마밥 <재료> 고구마 400g, 멥쌀 3컵, 물 4컵, 진간장 5큰술,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 만드는 방법> 1.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서 굵은 깍두기 모양으로 썰고, 찬물로 한 번 헹궈 물기를 빼놓는다. 2. 쌀은 씻어 30분 정도 불린다. 3. 쌀과 고구마를 섞어 밥솥에 안치고 물을 잡아 끓인다. 4. 밥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쌀알이 퍼지는 것을 봐가며 뜸을 들인다. 5. 홍고추, 풋고추는 씨를 빼고 굵게 다져서 진간장, 고춧가루, 깨소금, 참기름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곁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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