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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

치매 예방을 위한 7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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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소올한의원 작성일20-06-11 14:13 조회6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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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 기능 중 시각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틀린 그림 찾기나 미로 찾기, 오늘 새로 만난 사람의 얼굴과 이름 기억하기, 연예인 사진 보고 이름 맞추기 등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누군가를 만나 대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언어 능력과 계산을 담당하는 좌뇌를 자극하기 위해 매일 외국어를 한 문장 이상씩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끝말잇기 간단한 암산, 숫자게임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올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하나씩 두뇌 기능 향상을 위한 간단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정과 시공간 능력을 담당하는우뇌를 자극하려면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종이접기 등의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전 시 내비게이션 사용을 줄이기, 되도록 초행길을 이용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실행 의지, 판단, 동기부여를 담당하는 뇌 부분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손을 많이 쓴느 것이 좋습니다. 손과 뇌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건강한 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뜨개질, 악기 등의 손을 많이 사용하는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저작운동(씹기 운동)을 잘 하면 뇌의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윗니와 아랫니를 부딪치는 양생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윗니와 아랫니를 부딪치는 운동은 치매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얼굴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는 것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비낟. 특히 혀와 눈을 굴리는 동작은 안면 신경을 자극하여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므로, 혀와 눈동자를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굴려주는 운동을 의식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리에는 백회혈이 위치해 있습니다. 백회는 모든 기운이 몰리는 곳으로 치매와 인지기능이 저하된 환자들에게 가장 먼저 고려되는 혈자리입니다. 정수리를 비롯해 두피를 가볍게 자극하면 혈액순환을 강화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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